즐거운 컴투스

이번엔 진짜다! 2023 채용실 SUMMER 워크샵

 

이번엔 오프라인이다! 2023 채용실 써머 워크샵 

지난 6월, 뜨거웠던 태양☀️과 함께 채용실이 오프라인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트렌디하게 온라인과 오프라인 미션이 함께 진행됐는데요! (a.k.a 인스타그램 방탈출!) 제대로 힐링🖼️했던 그날의 기억을 남겨봅니다.
(참! 워크샵을 준비해야해서 검색하다가 들어오신 분들도.. 환영…!)

 

 

이번 워크샵은 서울 동부/서부/남부 3팀으로 나누어 출발했습니다.🚗 출발 팀별로 집합하여 첫번째 집결지인 ‘낙선재’로 모이기로 했답니다. 출발팀원끼리 모이자마자 첫번째 미션이 시작되었는데요…!

 

[MISSION 1] 🎰 암호 해독하기

정답은…?

.

.

.

출발 팀별로 > 차에 모여 > 모닝 커피를 들고 > 인증샷을 > 촬영하여 > 메신저로 보내주세요!

 

막내 H님이 팀원으로 있었던 팀이 1등으로 인증샷을 보내주셨습니다. (역시 막내는 달라!😋)
집합시간이 약간 달랐던 팀은… 아쉽지만 3등을 차지했어요…

 

 

점심 식사가 준비되길 기다리며… 오늘 일정을 인스타그램 방탈출로 안내해드립니다. 두번째 미션 스타트!

🚩여기서 잠깐! 인스타그램 방탈출이 뭐야?
인스타그램 계정 하나가 한 개의 ‘방’ 개념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과 피드 이미지, 피드 본문 등에서 힌트를 찾아 다음 방(=다음 계정)으로 넘어가주세요! 계정을 타고 타고 가다보면~~~ 탈출 성공!

 

[MISSION 2]🗝️인스타그램 방탈출

인스타그램에서 이 계정을 찾아주세요! @c2s_rt_workshop

 

🗝️방탈출 시작~!

시작은 쉬웠어요. ‘여기야!’에 집중!

 

🗝️첫번째 방 : 오늘의 점심식사 장소는 낙선재입니다.

여기서 가장 맛있어 보이는 장독대를 찾아주세요~

가장 맛있어보이는 김치는 2번 김치~! (개취로 3번의 동치미를 고른 분이 계셨다는…)

 

🗝️두번째 방 :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전, 팀을 정해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리더 소개 피드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리더 MS : 언제나 암밴드와 함께하는 얼리어답터 리더
😛리더 Y : 트로피, 우승은 나의 것! 승부욕을 가진 리더
🤗리더 K : 뮤직 이즈 마이 라이프~ 감성 폭발 리더

피드 본문에서 다음 방으로 연결되는 태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방 : 다음 장소는 남한산성 인근의 한 카페인데요, 여기서 무엇을 하게될까요?

지금부터 스무고개~ 아니죠, 아홉 고개를 시작합니다! 각 피드 본문을 보면 힌트 9개가 숨겨져 있습니다. 힌트를 보고 정답을 찾아주세요. 정답의 글자수를 @c2s_rt_[숫자]의 숫자 부분에 넣어 계정을 검색해주면 다음 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정답은?

.

.

.

바로 ‘공기놀이’였습니다!

글자 수가 4니까요, 인스타그램 ID 뒷부분에 숫자 4를 넣어서 검색하면 네번째 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네번째 방 : 장보기 팀은 얼마의 비용을 사용할까요?

숙소로 이동해서 간단한 일정을 진행한 뒤에는 저녁식사를 할 예정인데요! 바베큐를 할거라서 사전 장보기가 필요합니다. 장보기 팀은 잠시후에 있을 공기놀이를 통해 정하기로 했어요. 과연 장보기팀은 얼마의 비용을 사용할까요? 프로필 폼 링크에서 장보기 비용을 예상해주세요!

.

.

.

(방탈출 성공!)

 

 

인스타그램 방탈출을 즐기다보니…기다리던 식사가 준비됐어요!🍖🍗🍱🍨🍽️ 낙선재에서 맛있는 꽃게 간장게장 정식과 영광 보리굴비 정식을 먹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풍경이 좋은 근처 카페로 이동했습니다. 여기서 공기놀이가 시작됐는데요, 작은 공깃돌 5개로 20대부터 40대까지 모두가 치열해졌답니다! 팀별로 왕년의(?) 솜씨를 뽐내며 경기를 펼쳤는데요, 우승은 평소 기다랗고 예쁜 섬섬옥수✋를 자랑하던 O과장님 팀이 쟁취했습니다.

공기놀이 우승팀은 특권으로 장보기 팀을 선정할 수 있었는데요, 글쎄, 장보기!를 선택했습니다. (이것이 가장 후회되는 선택이 될 줄은… 그때는 아무도 몰랐다고 한다…)

 

 

Y팀장님의 지인 찬스로 곤지암 리조트에서 숙박하게 되었는데요, 욕조가 있는 프리미엄 방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역대급 숙소! 에어컨 빵빵! (이 후기를 작성하며…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니.. 다들 화장실 사진만 잔뜩.. 찍으셨더라구요… 저 또한… 내방보다 큰 화장실… 멋지다.. 다시봐도 정말 좋은 숙소였습니다.)

곤지암 리조트에 도착해서 잠시 휴식한 뒤, 채용실 하반기 업무계획을 공유했습니다. 워크샵은 ‘WORK’샵이니 잠깐~ 일 얘기도 곁들였어요. 하반기에 채용실은 이런 이런 저런 저런~~~ 업무들을 진행할 거예요~ 모두 파이팅!❤️

 

 

개인적으로는 워크샵의 하이라이트였다고 생각하는 곤지암 리조트의 느티나무 BBQ! (PPL아님) 곤지암 리조트에는 야외 바비큐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바비큐 즐기기가 동시에 가능했습니다.

꿀!일줄 알고 선택했던 장보기는 생각보다 고난과 역경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1등팀이었던 O과장님팀이 고난과 역경을 뚫고 공수해온 맛있는 회/소고기/돼지고기/새우/관자…등등 육해공을 맛있게 냠냠!

식사 후에는 실장님배 채용실 노래자랑이 있었어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사진은 마이크를 들고있는 저화질의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노래 실력보다는 퍼포먼스에 후한 점수를 주셨다는 후문….

 

 

채용실 실원들의 소소한 정보들로 만들어진 퀴즈 타임! 모바일을 활용하여 동시에 퀴즈 타임을 즐길 수 있는 ‘퀴즈앤’ 플랫폼을 활용했는데요. 퀴즈 페이지에 입장하기 위해 보물찾기를 진행했습니다.

 

[MISSION 3]🔎큐알코드를 찾아라!

방에 숨겨진 큐알코드 쪽지를 찾아주세요! 큐알코드 쪽지를 스캔해 퀴즈페이지에 입장해주세요. 입장 순서대로 개인별 추가 점수가 주어졌답니다! 꽝 쪽지를 발견한 분도 계셨구요, 큐알 코드의 조각 쪽지를 발견한 분도 계셨습니다.

보물 찾기도 하고~ 퀴즈도 풀고~ 즐거운 단합 시간을 가졌습니다. 당일 귀가 조는 다함께 서울로 복귀하고 1박 2일 조는 남아서 워크샵의 여운을 새벽까지 즐기셨다고 하는데요, 새벽 5시까지 음악 퀴즈를 하셨다고 합니다…

채용실은 이번 여름 워크샵을 통해 맛있는 것도 먹고~ 재밌는 시간도 보내고~ 알찬 업무 계획까지 공유하면서 파이팅! 넘치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채용실은 예비 지원자 분들에게 컴투스 그룹이 더 매력적인 회사로 느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채용 과정에서 좋은 경험만 가져가실 수 있도록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기도해요. 이번 워크샵으로 더욱 돈독하고 단단해진 채용실이 2023년 하반기 펼쳐나갈 여러가지 채용 이야기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모두들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