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사람들

인류가 담기에는 너무 큰 그릇, 별되 광고모델 ‘노라조’

1 안녕하세요. ‘컴투스뉴스’ 독자 분들게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게임 같이 신나고 판타지 같은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노라조입니다.

2 ‘별이되어라!’ 모델이 된 소감이 어떠신가요?

모바일게임 유저들의 바이블 같은 ‘별이되어라!’의 모델로 선정된 것에 ‘노라조가 많이 성장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3 게임에 대한 추억담을 간단히 들어볼 수 있을까요?

행사나 방송 스케줄이 끝나고 집에 들어와서 깨끗하게 씻고 편하게 누워 신나게 게임을 즐기는 그 때의 기분, 너무 행복합니다.

4 현재 대한민국 B급 감성의 아이콘이라고 불리고 계신데요. 이 컨셉이 먹힐 것이라는 확신이 있으셨나요?

화려하고 멋있는 아이돌들 사이에서의 틈새시장을 확보하고 식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게 된 컨셉이었어요. 일단 눈에 띄는 상황을 만들기 위해 반신반의하며 시작했지만 꾸준히 열심히하다 보니 어느새 이 분야에서 일가를 이루게 되었네요.


5 이러한 컨셉과 아이디어를 어떻게 찾아내시는지?

실생활(사람들과의 만남, 인터넷) 속에서 겪게 되는 상황이나 만나게 되는 아이템들을 음악과 퍼포먼스 그리고 비주얼에 대입해봐요. 그렇게 떠오른 노라조의 생각을 전문 스타일리스트 분들과 상의해서 만들게 됩니다.

6 코로나로 인해 경직된 사회/경제 분위기가 만연한 상황인데요. 이 인터뷰를 보시는 여러분께 격려가 될 수 있는 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여태까지 잘 해오셨고 앞으로도 잘 이겨내실 거라 믿습니다. 곧 지나갑니다. 모두 조만간 만나서 즐겁게 놀아봅시다.

7 ‘컴투스뉴스(사보)’ 독자들게 불러주고 싶은 노래가 있다면? 그리고 이유는?

‘형’이라는 노래를 불러드리고 싶습니다. 어려운 상황이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는 상황이라 다들 기운 내고 이겨내시라는 의미에서 이 노래를 들려 드리고 싶어요.


8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간단히 알려주세요.

새롭고 신박한 신곡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9 어떤 가수로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멋있지는 않았지만 우리를 위해 긴 시간 함께 노력한, 그 장르에선 최고의 멋진 가수였다.” 라는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

10 노라조에게 이란?

긁지 않은 1등 복권을 선뜻 구매해주신 고마운 손님(하하)

11 ‘별이되어라!’에 응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요즘 같이 힘든 시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기쁨, 행복을 주는 멋진 친구 ‘별이되어라!’가 되길 바랍니다.

글. 박유민 기자 / yu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