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소식

[컴투스플레이어] 공채 자소서를 직접 써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서늘해지면서 어느새 컴투스에서도 신입 공채를 시작했습니다!

(출처 – 컴투스 공식 채용 홈페이지)

컴투스 하반기 신입공채 입사지원 바로가기–> 클릭클릭 

 

게임업계에서 활약하는 분들에게 있어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게임업계의 꿈을 위한 징검다리인 자소서! 자소서가 다소 막막하거나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한번 공채 입사지원에 도전해 봤습니다!

신입 공채 지원에 다음과 같은 5가지 단계로 나뉩니다!

먼저 서류 제출을 위한 1단계에서의 지원자 본인에 대한 기본 정보를 입력한 후,

2단계에서는

학력과 같은 기본 사항을 언급하고,  만일 관련 직무 경력이있다면 하단에 역량 기술하는 란에 작성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학생 신분이라 일한 경력은 없지만 제가 지원하는 관련 분야에 관련된 활동과 경험이 좀 있기에 포트폴리오를 넣는 구간에 저만의 포트폴리오를  PPT로 만들어 첨부하였습니다! 동시에 제가 지원하는 직군이 사업PM 인만큼 저의 역량을 증명하기 위해 제가 관심을 갖는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업 기획서를 나름대로 제작해서 첨부하였습니다.

 

이후엔 3단계에서 좀 더 자세한 지원자 본인의 경력을 서술할 수 있는 구간인데요!

본인이 얻은 수상경력, 다룰 수 있는 능력과 자격증 등을 서술하여, 본인의 능력을 간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다음인 4단계에서는 자소서의 문항이 눈에 띄는데요, 문항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자유롭게 자기소개해 주세요

2) 희망 직무을 지원한 이유와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나 경험을 하였는지 작성해주세요.

3) 최근 즐겨하는 게임 및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

4) (선택) 현재까지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TOP 3를 기술해 주세요. 플랫폼은 무관하며, 플레이 수준(레벨 등)과 과금여부, 플레이 이유를 포함하여 기술 바랍니다. (500자)

역량) (선택) 경력 기술 하세요 (주요 업무 및 프로젝트 위주) _ 해당자에 한함

이렇듯, 자소서에는 총 5가지의 질문이 있습니다!

 

첫 번째의 질문은

자유롭게 자기소개해 주세요.” 인데요!

   

아무래도 컴투스에 지원하는 능력 있는 지원자분들이  어떤 사람들인지가 제일 궁금할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본인이 ‘어떤 사람’ 인지, 또 어떤 자신만의 독특한 스토리를 갖고 있는지 강하게 어필하면 컴투스 입장에서 지원자에 대해 더 잘 이해해서 지원자의 특별함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글자수 제한이 없어서 제가 보여주고 싶은 모든 걸 담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희망 직무를 지원한 이유와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나 경험을 하였는지 작성해주세요.”

입니다!

여러 직무에 도전하는 가지각색의 지원자들이 많은 만큼 컴투스는 여러분들이 해당 직무에 얼마나 적합한지,  또 어떤 능력을 발휘할지에 대해 궁금해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지원자 본인만이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떤 특별한 활동 등의 노력과 경험을 했는지를 상세히 서술하는 게 중요할 것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세 번째 질문은

“최근 즐겨하는 게임 및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

입니다!

아무래도 게임업계에서 일하는 데에  게임에 대한 열정이 필수라고 생각이 들고 그 열정을 확인하는 단계가 아닐까 싶네요.. ㅎㅎ 열정적으로 플레이 한 다양한 게임 중에서 어떤 점이 지원자를 매료시켰는지,  한명의 게이머로서 어떤 시각으로 게임을 좋아하는 지에 대해 자신의 나름대로 이야기를 한다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평범히 남들처럼 단순히 게임 플레이만 좋아하는 것이 아닌 게임업계 전반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게임 트렌드 등에 대한 열정을 서술하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네 번째 질문은

(선택) 현재까지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TOP 3를 기술해 주세요. 플랫폼은 무관하며,  플레이 수준(레벨 등)과 과금여부, 플레이 이유를  포함하여 기술 바랍니다.”

입니다!

해당 문항은 선택이며, 다른 자소서 문항과는 다르게 500자의 글자수 제한이 있습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로서 구체적인 게임에 대한 관심도를 살펴보는 질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신이 즐겨한 게임을 선정하여 그 게임이 자신에게 인상 깊었던 이유와 느낌을 상세히 적으면서 게이머들의 자세한 관심사를 설명하면 컴투스에서 지원자를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마지막 질문은 경력이 있는 해당자들만 쓰는 문항으로

인턴 등 증빙이 가능한 경력이 있는 해당자에 한해서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선택) 경력 기술 하세요 (주요 업무 및 프로젝트 위주)”

입니다!

이것은 지원자가 지닌 경험과 경력을최대한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으로가지고 있는 경력을 상세히 서술하면 좋을 것 같지만.. 저는 특별한 경력은 없지만 대신 저 나름대로  마음에 맞는 친구들을 모아 소소한 인디 게임을제작한 경험을 서술하였습니다! 인턴이나 동아리 활동 경험이 있는 분들은 이 항목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컴투스 신입 공채의  자기소개서 문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능력과 관심사, 열정을 확인하기 위한 수단이니 자신을 최대한 잘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컴투스에 지원하시는 여러분들에게 꼭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