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컴투스, 20세기 최고의 예술가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특별전 공동 후원

컴투스, 20세기 최고의 예술가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특별전 공동 후원

 

컴투스‘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특별전’ 공동 후원

아시아 최초 공개알베르토 자코메티의 상징 작품 ‘걸어가는 사람’ 복원비 후원

전시 역사상 크게 남을 기념비적인 전시회, 21일부터 국내 최대 규모로 열려

독창적인 작품 세계예술로 시대를 알리고 일깨운 거장의 메시지에 공감대 형성적극 지원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특별전’ 포스터

 

컴투스(대표 송병준www.gamevil.com / www.com2us.com)가 ‘알베르토 자코메티(Alberto Giacometti) 한국특별전’을 공동 후원한다고 21밝혔다

지난해 ‘르 코르뷔지에’ 특별전에 이어 양사가 또 다시 예술 분야에 사회 공헌으로 힘을 모으는 것이라서 주목된다.

 

20세기 최고의 조각가이자 예술가로 불리는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한국특별전은 전시 역사상 크게 남을 기념비적인 전시회로 21일부터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다.

국내 전시 역사상 큰 작품평가액으로도 꼽힌다과 컴투스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전시되는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상징적인 작품 ‘걸어가는 사람(walking man)의 복원비를 공동으로 후원한다.

과 컴투스는 독창적인 작품 세계더 나아가 예술로 시대를 알리고 일깨운 거장의 메시지에 공감대를 형성의미있는 작업에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전시회 기획사 관계자는 “인간에 대한 진지한 존엄성보이지 않는 가치그 본질을 움직이는 실체로서 근원적인 존재에 대해 탐구하는 탐색자로서의 독특한 예술 세계를 펼친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예술혼이 모바일게임계를 대표하는 컴투스와 만나 더욱 소중한 의미로 다가온다”고 말했다.

 

더불어 양사는 연말을 맞이하여 이번 전시회에 관련 단체를 초대하여 더 넓은 범위에서 공감을 끌어낼 계획이다앞으로도 문화예술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더 뜻깊은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그간 과 컴투스는 ‘대학 창업경진대회’‘대한철인3종협회’‘르 코르뷔지에 특별전’ 등 다각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해 왔다.

 

 

■ 알베르토 자코메티(Alberto Giacometti) : 1901-1966

알베르토 자코메티는 20세기 최고의 예술가이자 조각가로서 모더니즘 정신의 정수를 대표하는 작품들을 남겼다또한 그가 남긴 작품들은 현대미술사에서 손꼽히는 불후의 명작으로 매우 유명하다자코메티는 20세기 현대미술의 주인공 중 한 사람으로서 전후 현대미술과 철학에 커다란 영향을 주었으며‘예술가 중의 예술가’라는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다.

 

■ 알베르토 자코메티

알베르토 자코메티 재단은 2018년 창간 30주년을 기념하여 자코메티가 세상에 남긴 메시지를 우리 사회가 다시 한번 고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만들었다. 1901년 스위스에서 태어난 자코메티는 제 1, 2차 세계대전을 겪으면서 인간 존재에 대한 깨달음을 조각으로 표현한 20세기 가장 위대한 예술가 중 하나다.

자코메티는 과거수 세기 동안 보이는 세계를 표현해 온 회화와 조각의 경계를 훌쩍 넘어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한 생각을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 기법을 통해 독창적인 형태로 표현해냈다예술가들에게 카메라의 발명으로 기록이나 재현을 넘어선 자신만의 시각으로 세상을 해석해내는 방식이 요구되었기 때문이다.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특별전’은 2017 12 21일부터 2018 4 15일까지 약 5개월 간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진행된다국내 최초 자코메티재단의 특별전으로 조각회화판화드로잉사진자코네티 유품 등 총 12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이 공개된다특히 자코메티의 상징적인 작품인 ‘걸어가는 사람’ 석고 원본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전시회로 더욱 의미가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특별전’ 공동 후원에 나선 컴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