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소식

[#1.자소서편] 컴투스 인턴, 컴투스플레이어가 직접 지원해보았습니다.feat.단 3번의 채용팀 찬스

컴투스 썸머 인턴, 지니어스 2기

지원서 작성하다가 막힐경우…쓸수 있는 채용팀 찬스 3번!!
컴투스플레이어 학생들이 직접 체험한, 컴투스 인턴 자소서뽀개기 함께 보시죠♡
* 모집기간 : 5/20(수) ~ 6/8(월) 14시
* 모집분야 : 게임기획, 게임사업/마케팅, 클라이언트/서버, AI개발
* 공식 채용 블로그 : blog.gamevilcom2us.com
* 공식 채용 유튜브 : youtube.com/gamevilcom2us

* 참고 : 직무별 자소서 항목 *

[공통]

① 희망 직무를 지원한 이유와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나 경험을 하였는지 작성해주세요.
② 타인과의 협업 과정에서 나타나는 본인의 장점 및 단점,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 등을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③ 주어진 일이나 과제 수행 시 새로운 것을 접목하거나 남다른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를 개선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직무별 추가 질문 항목]

1. 클라이언트 –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가장 성취감이 있었던 경험에 대해서 작성해주세요.
2. 게임기획 – 즐겁게 플레이했던 게임들과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꼈던 점에 대해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3. 게임사업/마케팅 – 지금까지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Top3와 달성 수준, 지난 1년간 일 평균 게임 플레이 시간, 과금 결정 시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작성해주세요.
4. AI개발 – 인공지능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내역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포트폴리오 팁]

1.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_필수 제출

– 본인이 참여한 프로젝트 개요서(학교 과제 또는 개인/팀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의 실행 스크린샷 및 (가능한 경우) 일부 소스 코드

– 프로젝트 전체 압축 X, 직접 작업한 부분의 코드들만 제출해주세요.

2. 서버  포트폴리오_필수 제출

– 본인이 참여한 프로젝트 개요서(학교 과제 또는 개인/팀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의 실행 스크린샷 및 (가능한 경우) 일부 소스 코드

– 자신이 참여한 상세부문과 기여도에 대해 기술해주세요.

3. 게임아트 포트폴리오_필수 제출

– 지원 분야와 관련된 포트폴리오 (가급적 최근에 작업한 게임아트 이미지 포함)

– 파일 용량이 50mb보다 클 경우, 블로그 주소 등을 메모장에 써서 첨부해주세요

4. 게임기획 포트폴리오_선택 사항

– 게임 리뷰 문서 혹은 창작 게임 기획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제출

5. 게임사업/마케팅  포트폴리오_필수 제출

– 본인이 플레이한 게임 중 하나를 골라 아래 3개의 질문에 대한 답을 작성해주세요.

– 문제의 정답은 없으며, 게임에 대한 이해 수준과 논리적인 사고력 및 분석력이 드러나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형식 : PPT 표지 포함 4장, 질문에 대한 답 이외의 내용 포함 금지)

  1) 해당 게임의 핵심재미, 신규 유저 유입 요소, 플레이 지속요소를 각각의 논리적 이유와 함께 기술해주세요.

  2) 해당 게임에서 과금을 유도하는 장치를 2가지 이상 찾고, 해당 장치가 유저의 플레이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분석해주세요.

  3) 해당 게임의 마케팅을 위해 게임의 핵심요소를 드러내는 키 메시지를 기획하고, 기획의 논리적 근거를 기술해주세요.

6.AI개발 포트폴리오_선택 사항

– 본인이 참여한 프로젝트 개요서(학교 과제 또는 개인/팀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의 실행 스크린샷 및 (가능한 경우) 일부 소스 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