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소식

[컴투스플레이어] 면접 때 뭐 입고 가야해요? 정장입어야 하나요? 면접복장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컴투스 플레이어 2기입니다!

추운 겨울, 취준생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꿀팁 정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취업 준비를 하다 보면 면접을 보러 갈 때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되실거에요.

그럼 컴투스의 면접을 위해서는 어떤 옷을 입고, 어떤 헤어스타일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게임 회사는 면접 때 편안하게 입고 가도 된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일까요? 의외로 정장을 선호하는 것은 아닐까요? 옷장 앞에서 고민하시는 분들께 컴투스 플레이어가 컴투스 면접 복장에 관한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드리겠습니다!

 

본격적으로 면접 복장을 알아보기 전에, 간단한 퀴즈입니다!

다음 중 컴투스에 면접을 보러 갈 때 착용 가능한 복장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화려한 머리 스타일과 개성적인 느낌의 범상치 않은 B나, 아기자기한 옷과 분홍빛 컬러가 대학생 새내기를 연상시키는 C보다는 깔끔하고 무난하며 일반적인 면접 복장인 A가 정답일 것 같습니다.

 

 

 

………라고 생각하셨나요?

정답은 ‘A, B, C 모두 컴투스의 면접 옷차림으로 가능하다!’입니다!

 

‘아니? 이런 모습으로 면접을 보러 가도 된다고??’ 놀라시기엔 아직 이릅니다. 어떤 복장이 가능한지, 혹은 불가능한지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대부분의 면접에서 입을 수 없을 것 같은 옷차림도 컴투스에서는 가능합니다. 옷이나 신발뿐만 아니라 머리 스타일 역시도 거의 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 면접이 내일인데 지난 주에 머리를 빨간색으로 염색하고 아프로펌을 해버렸거나,
  • 모든 옷을 빨아버리고 남은 건 찢어진 청바지밖에 없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 정장을 새로 사고 발에 맞지 않는 굽 높은 구두를 신으실 필요도 없습니다.
  • 면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가장 편하거나 어울리는 의상과 스타일로 오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그럼 나는 나의 개성을 뽐내기 위해 러닝셔츠에 비닐 바지를 입어야겠다!’ 고 생각하신 분들은 다시 옷장을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상의 모든 옷을 입거나 평소엔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도 괜찮은 건 아닙니다. ^^

누가 봐도 당황스럽고 이건 아닌 것 같은 옷차림, 크롭티나 핫팬츠처럼 과도한 노출이 있는 의상, 마주하고 싶지 않은 복장은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자유로운 스타일이 가능하다고 해도 너무 과하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좋겠죠 ?

 

 

지금까지 컴투스의 면접 복장으로 적절한 스타일과 알맞지 않은 의상 및 헤어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컴투스에 면접을 보러 가며 면접관을 난감하게 하거나, 과한 스타일이 아니라면 무엇을 입고 어떤 머리 스타일을 할지 크게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외적인 모습이 아니라 면접에 임하는 자세인 것 같습니다.

이번 컴투스 플레이어의 컴투스 면접 복장 정보가 취준생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글: 김민아, 홍성효

그래픽: 김민아

그래픽 폰트: 배달의 민족 주아체